유아 축농증 아기 코막힘 축농증 의심증상 치료 및 예방방법

세레나입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여러 질병과 마주하게 됩니다.

어린 아기는 열이 날 수도 있고 감기에 걸릴 수도 있고 배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그중에서 우리가 육아하면서 가장 헷갈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세레나와 함께 축농증 증상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기와 비슷한 축농증에 대해서 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Let’s Go!

축농증은 농이 가득 찬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학적 진단명은 부비강염이라고 하는데 옆 주위 동굴형 공간은 부비동은 공기가 꽉 찬 빈 공간입니다. 여기에 염증이 생기면 농성의 점액이 만들어지고 코가 막힌다는 사실.이런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축농증 증상으로 진단된다고 합니다.아이가 노란 콧물을 줄줄 흘린다면 축농증을 의심해 전문의가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농증 증상, 이럴 때 의심하고 볼 수 있습니다.추적 고름증은 코 막힘뿐 아니라 기침, 두통, 가래, 재채기 등을 잘 따르고 있습니다.만약 아이가 자주 감기에 걸리거나 만성 기침을 할 경우 코가 막히거나 콧물이 흐르거나 할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양쪽 코를 번갈아 누르고 숨을 쉬고 볼 때 한쪽을 괴롭힌 경우,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갈 경우에는 축농증을 의심하고 전문의와 상의한 뒤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축농증 아이에게 어떤 영향이 있나요?축농증을 오래 앓고 있다고 평생 생활에 불편을 느낄 뿐 아니라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축농증은 권태감, 두통, 기침, 후각 상실, 안면 충만감 등이 축농증과 관련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또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면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고 만성 피로가 발생할 수 있고, 성장과 정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정말 축농증을 즉각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음이죠?어린 아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만큼 축농증 질환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성장의 가장 중요한 시간인 수면 중에 부비동의 고름이 목 뒤에 가게 되면 기침을 하거나 심한 경우에는 수면상의 호흡을 발생시킬 수 있고 수면의 질을 심각하게 저하시키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기도 하고 성장에 영향을 주는 일이 있습니다.증상이 발견되면 초기에 꼭!전문의에게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게 제일 좋을까요?

축농증 치료 소아 축농증 치료는 면역력 및 호흡기를 강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두고 치료한다고 합니다.아이마다 발명 시기와 원인,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5세 이후 아이들에게 축농증의 이유는 대부분 비염이 원인!비염이 있으면 코의 상태가 항상 좋지 않고, 이 콧속 상태는 축농증을 일으키기 쉬운 환경을 조성하여 재발과 만성화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이 시기 어린이들의 축농증 치료는 비염에 대한 치료와 관리가 주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축청증 예방 방법 규칙적인 생활, 식습관 개선, 찬바람과 찬 음식, 찬물은 가급적 피하는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그림에 그린 음식은 자제축농증은 보통 감기로 인한 합병증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소아 축농증 예방은 감기 예방에서 시작하여 요축농증 증상이 보이는 상태에서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이상 세레나였습니다.다음 포스팅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옵니다. 기대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